BLOG main image
Nothing great was ever achieved without enthusiasm.
하루에 보통 수십건의 전화문의가 오곤 합니다.
그리고 하루에 여러건의 인쇄진행이 있죠.

정말 일 많을 땐 공장과 사무실, 후가공집을 뛰어다니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케팅이라...
쉬운 건 아닌 것 같습니다.

하루종일 어떤 것으로 하면 매출을 향상시킬까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여러 책들도 보고 있고 친구들을 만나 이야기도 듣고 있죠.

근데... 저에게 정말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처방전입니다. 

어떤 이들이 이게 최선이다라고 제시해주는 것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마케팅원론에 나올 법한 것을 제시하고 있죠.

저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정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너무나 많은 것은 자료이죠...

자료는 차고도 넘칩니다.
이미 저희 회사가 보유한 키워드 정보나 제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현재 어떤 인쇄관련 키워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지
충분히 가지고 있죠...

근데 문제는 이것을 가공해서 시장에서 소비자가 앞으로 뭐를 필요로 하는지 분석하는 것이 잘 안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어떤 것이 정말 잘 팔릴 것인가?
어떤 이벤트를 했을 때 정말 잘 될것인가...

이론적으론 간단합니다. 소비자의 기호를 찾기만 하면 되죠..

하지만 현실은 현실입니다.
현실은 이익을 내야 하는 것이고 아무리 잘된 마케팅기획서를 냈다고 해도 그것이 매출로 이어지지 못하면 말짱 꽝입니다.

잘되면 좋지만 잘못되면 기회가 없어질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이것이죠.

그래서 요즘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면 좀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그래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도출해 낼 것인가...

요즘 그래서 통계학 책과 마케팅 책을 열심히 보고 있는 중입니다.
어떻게하면 조금이나마 흐름을 객관적으로 찾아내고 제시할 수 있을지 고민중입니다.


뭔가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일...
머리카락에 빠지게 머리 아픈 일입니다...

쉽지가 않군요...
어째서 저에게 이런 숙제가 내려졌는지 좀 궁금할 따름입니다...
Posted by 빛나는 돌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35)
출력이야기... (20)
출판단지.... (1)
사는 이야기... (1)
잡동사니 (8)
음악 (2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달력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